소개된 방송보기
게시글
제목 시범운영안내 조회수 4578
등록일 2014-07-14 10:05:05 파일첨부 보도자료1.jpg 작성자 관리자

 포천시(시장 서장원)의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이 2014년 7월 정식개관을 앞두고 6월 14일부터 무료 시범운영을 하였다.

 
이번 시범운영은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의 천체시설(천체투영관, 천체관측실)을 무료개방한 것으로 포천아트밸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접수하여 1일 4회(회당50분)로 운영되었다.
 
천문과학관은 6월말까지 평일에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단체접수를 하게되며 휴일에는 포천아트밸리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접수하여 개방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운영기간을 통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운영계획을 수립하며, 전시물 개선 및 보완작업, 운영인력 숙련도를 높여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포천시 관계자는 “그동안 경기 북부에 대중천문시설이 없어서 많은 주민들이 멀리까지 천문체험을 위해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이 개관함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에게는 천문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16만 시민에게는 과학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포천아트밸리를 방문하는 연간 25만명 이상의 관람객들에게도 더욱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은 7월 정식개관하게 되면 전시실은 포천아트밸리 방문객에 대하여 무료로 개방하게 되며 천체시설은 유료화될 예정이다. 
목록